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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I.C. 제352호]

19-03-04 10:10  작성자 : 최고관리자  조회 : 13  댓글 : 0  회차 : 352호

19-03-04 10:10  회차 : 352호

달걀껍데기 산란일 표시, 23일부터 시행된다! 외

C.H.I.C 352호 - [C.H.I.C. 제352호]

본문

  • C.H.I.C 352호
  • 2019년 2월 22일
 
  • 이슈큐레이터 :  노영준, 전현준 
  • 에디터 : 박명희, 최정애 
#카드수수료 #관광업계 #산란일표시 #헤나 #색소침착 #농심
HOT ISSUE - 소비이슈 한눈에 보기
#1 
국내 카드사들이 대형 가맹점에 카드 수수료율을 인상시킬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형 가맹점 쪽에서는 강력한 반발을 하고 있으며 가맹해지가 일파만파 퍼지게 되면 소비자들에게도 불편을 초래하는 상황이 예상되는데요. 양측의 협상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여 수수료 현실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집중하는 등 금융당국의 중재 역할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2 
유명 관광지로 여행을 떠나는 소비자들이 많은 요즘, 관광객들이 몰리는 오버 투어리즘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여행지의 사람, 동물, 자연환경 등에 피해가 가는 상황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공헌에 이바지하도록 생태계 복원과 희소성을 갖춘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로 거듭나기 위한 관광업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3
소비자가 달걀 생산 날짜를 알 수 있도록 달걀 껍데기에 산란일자를 표시하는 정책이 드디어 시행됩니다. 이로써 오래된 달걀 유통을 방지하고 소비자 선택권 보장이 실현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6개월의 계도기간이 있을 예정이며 소비자 식품 안전 보장을 위한 명확한 정보제공이 사이트를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4
얼마 전 천연 염색제인 ‘헤나’ 부작용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발생했는데요. 피해 사례가 계속되고 판매자가 배상을 거부한 상황들이 나타나 소비자 상담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라돈 침대 등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 다양한 사태들이 발생! 빗발치는 소비자 피해 상황들이 잘 처리될 수 있도록 한국소비자원의 대처가 중요한 시점입니다.
#5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점 빼는 기계가 의료기기로서 허가를 받지 않은 채 유통되고 있다고 합니다. 식약처에서 3개 업체 제품을 제외하고 부작용을 일으키는 제품들을 적발해 고발 조치를 했다고 하는데요. 감염이나 흉터, 색소침착 등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피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제품 안전성 입증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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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올해로 3.1 운동이 100주년이라고 합니다. 이를 기념하여 농심에서 한 달간 라면 제품의 판매 금액 일부를 국가유공자 복지와 보훈선양사업에 기부한다고 하는데요. 농심에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으로 기부되는 금액은 약 3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뜻깊은 캠페인을 추진하는 착한 기업 농심으로 인해 소비자들도 기쁜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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