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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I.C. 제346호]

19-02-27 16:07  작성자 : 최고관리자  조회 : 6  댓글 : 0  회차 : 346호

19-02-27 16:07  회차 : 346호

실손보험 청구불편 언제까지? 간소화 추진은 지지부진해! 외

C.H.I.C 346호 - [C.H.I.C. 제34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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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I.C 346호
  • 2019년 1월 29일
 
  • 이슈큐레이터 :  노영준, 전현준 
  • 에디터 : 박명희, 최정애 
#오뚜기 #실손보험 #페이스북 #건강식품 #더리본 #기기변경사기
HOT ISSUE - 소비이슈 한눈에 보기
#1 
소비자들에게 ‘갓뚜기’라고 불리우며 큰 신뢰를 쌓아온 오뚜기가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오뚜기 ‘진짜쫄면’ 포장 봉지 안에서 흰 면장갑이 발견되어 신고접수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뚜기 측에서 피해 소비자에게 사실을 은폐하고 입막음을 했다는 정황이 있어 이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통해 오뚜기의 비열한 행태를 낱낱이 밝혀야 합니다.
 
#2 
정부에서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를 위해 제도 개선 노력을 하고 있지만 의료계의 반대 입장 때문에 진척이 어렵다고 합니다. 소비자 권익을 높이기 위한 간소화의 필요성은 있지만 업무 부담이 늘어나는 것이 반대의 이유라고 하는데요. 제도 개선 방향이 잘 잡히도록 시스템 구축과 행정력 보충, 개인정보 유출 문제에 관한 대책 마련 등이 잘 이루어져야 합니다.
#3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는 페이스북이 SK브로드밴드에 망 사용료를 지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번 계약은 국내 이통사가 많은 비용을 들여 구축한 통신망을 무료로 사용하면서 소비자들에게 비용을 청구하는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외국 기업들에게 망 사용료 회피를 더 이상 시행하지 않도록 하는 기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건강 문제로 삶에 영향을 받는 젊은층이 늘면서 건강보조식품을 챙겨먹는 2030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업계에서는 연령별 건강식품 구매에 있어 30대 소비자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할 정도인데요. 젊은층의 건강식품 소비가 늘어나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하는 업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5
상조회사 ‘더리본’이 다단계 판매등록을 하지도 않고 상조상품 및 어학연수상품을 판매하는 불공정거래 행위를 강행했습니다. 더리본은 상조상품 다단계판매가 금지됐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원 단계를 허위 구성하여 지속적인 판매를 해왔는데요. 법률에 위반된 행위를 일삼은 더리본이 다시는 이런 행위를 하지 않도록 정부는 강력한 시정명령을 내려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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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최근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최신 기기를 준다고 속인 후 기존 고객을 유지하려는 전화 사기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대리점에서 할인혜택과 지원금 등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법적 분쟁이 생기면 발뺌을 하는 방식으로 소비자 피해를 일으킨다고 하는데요. 이를 묵인하는 이통사에 대한 규제와 실질적인 대리점 단속과 처벌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정책이 절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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