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이슈파인더IF 1기
19-04-25 15:22 작성자 : 최고관리자 조회 : 596 댓글 : 0
19-04-25 15:22
편리한 배달 어플? 불편한 소비자.
소비자이슈파인더 - 소비자이슈파인더IF 1기
본문
[소비자이슈파인더:if] 편리한 배달어플? 불편한 소비자
안녕하세요! 다들 방학 그리고 휴가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7월을 한참 바쁘게 보내고 귀차니즘에 사로잡혀서
요즘 밥도 제 때 안먹고 뒤늦게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식으로 끼니를 때우고 있는데요
얼마 전, TV채널을 돌리다가 '요기요' 라는 배달어플 광고를 보았습니다.
이 광고 엄청 자주 나오더라구요
광고 보면서 드는 생각이 배달음식 주문할 때 통화하는 것도 귀찮은데
모바일로 결제까지 한 번에 되니 이거 참 편하겠다 싶더라구요!
그런데 얼마 전, 웹툰과 TV프로그램에 방영된
편리한 배달어플 뒤에 숨은 불편한 소비자의 모습을 봤습니다.
웹툰출처 - 팟빵직썰 ( http://www.podbbang.com/ziksir )
방송에 나온 모습과 웹툰을 토대로 하여,
그래서 이 이슈를 소비자의 관점에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출처- KBS 방송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문제 1. 주문 시스템에 대하여 소비자에게 제대로 정보를 전달하지 않은 문제 !
문제2. 수수료 부담을 소비자에게 전가시켜 음식의 양을 조절하거나,
가격을 조정하는 소비자 피해 !
이슈를 요약하면 크게 두 가지 문제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해결책입니다.
solution !
해결책 1. 은 어플 업체와 이를 이용하는 가게 측에 대해서 적어보았구요.
해결책 2. 는 소비자 역시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는 것으로 적었습니다.
소비자 보호론적 관점에서 소비자 주권론적 관점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된 만큼, 소비자도 똑똑한 소비자가 되기위한 능력을 키워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있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소비자이슈파인더 1기로 활동중인
1조 P2P 김다인이었습니다.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